겟토토

카타르 월드컵 경기장 소개 및 사진

카타르 월드컵 경기장

카타르 월드컵 경기장 신축 7개구장 증축 1개 구장 입니다.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경기는 올 2022년도에 개최되는 ‘22번째’ FIFA월드컵 으로서,

월드컵의 역사상 최초로 서아시아 지역의 아랍권 쪽 카타르에서 개최가 되는 대회입니다.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의 개최를 준비하기 위해서 카타르 전역에서는 대규모의 건축 프로젝트들이 성공적으로 진행 중에 있습니다.

토너먼트 경기를 위한 7개의 새로운 카타르 월드컵 경기장 들이 건설되어 완공을 눈 앞에두고 있으며,

나머지 1개 경기장은 이미 완성적인 개보수 작업을 마친 상태입니다.

카타르의 수도 ‘도하’에서 한 시간도 채 걸리지 않는 거리에 총 8개 경기장들이 나뉘어 분포되어 있습니다.

월드컵 경기를 위해 무엇보다 각 카타르 월드컵 경기장 들은 섭씨 ‘40도’ 를 웃도는 수준의 무더운 카타르 지역 여름 날씨의 그 열기를 완화하기 위한 기온조절 기술로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2022 카타르 월드컵 전 세계 대규모적인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서,

모두 8개에 달하는 카타르 월드컵 경기장 들을 제 시간에 맞추어 확실하게 준비시키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기울였으며, 전 세계의 모든 축구 팬 분들은 이러한 각기 경기장들의 좀 더 세부적인내용에 대해서 궁금해하실 것 같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경기장1

칼리파 국제 카타르 월드컵 경기장 Khalifa International Stadium

위치: 7C7X+C67, Al Waab St, Doha, 카타르

수용 인원: 45,416석

칼리파 국제 경기장은 이번 카타르 월드컵 준비에서 새로이 건설 되지가 않은 기존에 있던 경기장으로서, ‘카타르’ 에서는 가장 상징적인 의미를 지닌 경기장이고 지난‘1976년도’에 건설이 되었으며, 현재 월드컵 준비를 위해서 개보수 작업을 거친 상태입니다.

자칫 해당 경기장이 구식일 수도 있었지만, 대규모의 개보수 작업 및 리모델링을 무사히 끝마친 후 4만석에 달하는 규모로 ‘2017년도’에 개장을 다시 하여서 이번 월드컵에서는 ‘8강전’까지 이용이 될 예정에 있는 카타르 월드컵 경기장 중 유일하게 신축 경기장이 아닙니다.

알 베이트 스타디움 Al Bayt Stadium

위치: MF2Q+V4Q, Al Khor, 카타르

수용 인원: 60,000석

알베이트 스타디움 경기장은 ‘알 코르’ 시에 위치해 있고, 올 2022년 월드컵에서 ‘4강전’이 열리게 될 예정입니다.

알 베이트 스타디움은 수 세기 전부터 아랍지역에 거주해 왔던 유목민들인 ‘베두인족’이 널리 사용하고 있는 ‘텐트’ 이미지를 떠올리게 하는 디자인이 무척 인상적입니다.

또한, 알 베이트 스타디움 경기장은 6만석 규모를 갖추었으며, 카타르 수도인 ‘도하’에서 60km정도 떨어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카타르 월드컵 경기장 중 수도에서 가장 먼 경기장 이기도 합니다.

알 자눕 스타디움 Al Janoub Stadium

위치: 5H5F+XM4, Al Wukair, 카타르
수용 인원: 40,000석

알자누브 스타디움 경기장은 약 4만석 규모로 되어 있고 굉장히 인상적인 경기장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명성이 있는 건축가 ‘자하 하디드’가 고유의 곡선적인 느낌으로 설계를 진행한 정말 세련되어 보이는 알 자누브 스타디움은, ‘아라비아반도’ 지역에서 오랜 세월 운영이 되어 온 진주를 채취하는 선박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로 해서 경기장의 건설에 전통 재료들과 목재가 사용이 되었습니다.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 Education City Stadium

위치: 8C6F+8Q7, Ar Rayyan, 카타르
수용 인원: 45,350석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은 이번 카타르 월드컵 에서 한국의 조별리그 3경기 모두 열리게 될 4만석 규모로 된 경기장 으로서,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8강전’까지 개최될 계획으로 지어진 것입니다.

이 경기장 명칭은 카타르 주요 대학에서 따온 이름입니다.

낮 시간 동안에는 햇빛에 찬란히 반짝이고 밤 시간에는 빛을 내는 다이아몬드 형태로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 경기장은 ‘도하’ 에서 단지 7km정도 거리에 가깝게 위치해 있습니다.

알 라얀 카타르 월드컵 경기장 Ahmad Bin Ali Stadium

위치: Umm Al Afaei, Al Rayyan, Qatar
수용 인원: 50,000석

알 라얀 스타디움 경기장은 올해 카타르 월드컵에서 ‘8강전’ 까지 치를 수 있는 4만석 규모로 지어져 있습니다.

‘카타르’ 에서 가장 전통적이며 유서가 매우 깊은 도시 중에 한 곳인 ‘알 라얀’ 지역은, 사막의 끝부분에 위치해 있습니다.

알 쑤마마 카타르 월드컵 경기장 Al Thumama Stadium

위치: 6GPJ+8X4, Doha, 카타르
수용 인원: 40,000석

‘도하’의 도심에서 12km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는 4만석 규모로 된 알 쑤마마 스타디움 경기장은 거의 완공되어가고 있습니다.

흥미가 느껴지는 경기장 디자인은 아랍권의 남성분들이 쓰는 전통 모자 ‘가흐피야’ 로부터 영감을 받은 것이라고 합니다.

974 스타디움 Stadium 974

위치: Ras Abu Aboud, Qatar
수용 인원: 40,000석

4만석 규모의 974 스타디움 경기장은 바닷가 쪽 ‘만’에 위치해 있고, 카타르 수도 ‘도하’ 지역에서 단지 몇 킬로 정도 떨어진 거리에 있습니다.

‘운송용 컨테이너’ 들과 ‘재활용품’ 등으로 만들게 된 974 스타디움은, 올 2022년도 월드컵 경기가 끝나게 되면 철거 되어서 카타르의 전국에 분포한 또 다른 건축물들의 프로젝트에 활용될 예정입니다.

루사일아이코닉 스타디움 Lusail Stadium

위치: Lusail, Qatar
수용 인원: 80,000석

바로 이 루사일아이코닉 스타디움 경기장에서 2022FIFA 월드컵 ‘개막전’과 ‘결승전’이 개최될 예정인 카타르 월드컵 경기장 중에서 메인 경기장 입니다.

거의 완공에 들어간 해당 스타디움은 8만6천여 석이 넘어가는 규모로 되어있으며,

‘영국’의 건축가 ‘포스터 앤드파트너스’가 설계를 맡았습니다.

고대의 아랍권 ‘사발직조기술’을 반영해 놓은 구조로서, 루사일아이코닉 스타디움 경기장은 개막식 및 폐막식을 위해서 너무나 훌륭한 장소로 활용될 것입니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2022년 카타르 월드컵 경기 일정

한국 VS 우루과이

2022년 11월 24일 오후 10:00

장소: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 Education City Stadium

한국 VS 가나

2022년 11월 28일 오후 10:00

장소: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 Education City Stadium

한국 VS 포르투갈

2022년 12월 3일 오전 12:00

장소: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 Education City Stadium

이번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경기를 벳엔조이 와 함께 즐겨보세요.

월드컵 경기 스포츠 배팅은 벳엔조이와 함께

BETENJOY << << << << 카타르 월드컵 배팅 바로가기 클릭

Exit mobile version